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도시 실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뉴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도시 실현

- 보육 선진화 사업에 올해 12억여 원 투입

1612846658_w780h1.jpg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올해도 보육 선진화 사업을 추진해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도시’ 만들기에 앞장선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과 가정의 양육을 지원하는 여수시 육아지원 거점기관으로, 지난 2019년 11월에 개관해 영유아 놀이‧교육지원, 보육컨설팅 제공, 대체교사 지원, 육아정보 및 상담 지원 등 포괄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보다 2억 2천만 원이 증액된 12억 4천만 원을 투입해 보육과정 컨설팅, 안전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보육교직원 상담, 대체교사 파견 등 어린이집의 보육서비스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부모교육, 부모상담, 체험자유놀이실 및 시간제보육실 운영 등 질 높은 보육 환경 조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일사천리 양육정보 여수형 보육헬퍼’는 지난해 신청 가정에 347회 직접 방문해 육아 상담을 진행하고, 영유아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필요 시 주거‧일자리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 연계하면서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화상교육으로 다양한 보육콘텐츠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담임교사의 휴가 및 보수 교육 등으로 공백이 생기는 경우 대체교사 파견 등 보육 공백 최소화로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부모와 교사들의 부담이 크게 해소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도시로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될 것”이라면서, “어린이집과 가정에 전문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질 높은 보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수타임스 고병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