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고혈압‧당뇨병 ‘건강 더하기’ 상설교육장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뉴스

여수시, 고혈압‧당뇨병 ‘건강 더하기’ 상설교육장 운영

- 여수시 홈페이지 ‘OK통합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
- 보건소, 동부도시보건지소 2개소 운영, 이수자 눈 합병증 검진 쿠폰 발급

1619065754_w780h1.jpg

 

여수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는 효과적인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건강 더하기 상설교육’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고혈압·당뇨병 환자 및 고위험군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보건소와 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 상설교육을 실시한다.

참여 시민은 교육 전 기초검사(혈압·혈당·콜레스테롤)와 1:1 상담을 받고 1시간의 고혈압·당뇨병 교육을 이수하면, 눈 합병증 검진 쿠폰을 발급해 안과에서 합병증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교육은 매주 월‧화‧수 오전 9:30부터 11시까지 주 3회 운영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 또는 여수시 홈페이지 OK통합예약 ‘교육/강좌’에서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고혈압, 당뇨병 및 고콜레스테롤혈증은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으로 꾸준한 관리를 통해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는 교육뿐만 아니라 혈압‧혈당 측정기 및 염도계 무료 대여, 건강행태개선독려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보건소 ☎659-4183, 동부도시보건지소 ☎659-43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병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