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8대 여수시의회 개원,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 본격 시작

7월 11일 개원식 성료
시장 등 200여명 참석...의정방향 제시

기사입력 2022.07.11 16: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_개원식단체.jpg

    ▲ 여수시의회 의원 26명과 권오봉 여수시장, 의정동우회 고효주 회장 및 사회단체장 사진(사진=여수시의회 제공)

     

    여수시의회가 제8대 의회 개원식을 개최하고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의 첫 발을 내디뎠다.

     

    여수시의회(의장 김영규)에 따르면 시의회는 11일 본회의장에서 오후 2시 개식을 시작으로 의원 선서, 의원 윤리강령 낭독, 의원 소개, 개원사 및 축사, 축하메시지 낭독 순으로 개원식을 진행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을 비롯한 도의원,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 전직 의장‧시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제8대 여수시의회 출범을 축하했다.

     

    김영규 의장은 개원사에서 “격동의 시기에 여수시의회가 슬기롭게 대처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이 신뢰하는 의회 △시민 중심의 따뜻한 의정 △시민 행복추구를 위한 견제와 균형의 의회라는 제8대 의회 의정방향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장은 “우리 스물여섯명의 의원들은 시민이 행복한 여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일 하겠다”며 다짐을 밝혔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축하와 함께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 100년의 미래를 열 수 있도록 시정 파트너로서 전폭적 지지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의회는 지난 8일 원 구성을 마쳤으며, 다음 달 3일 제222회 임시회를 열어 각종 안건을 처리하는 등 본격적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_의원선서(합성).jpg

    ▲ 여수시의회 의원 26명 전원이 의원선서를 하고있다.(사진=여수시의회 제공)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