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카 멈춤 사고와 관련 여수해상케이블카 등 삭도시설 안전관리자 간담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안전

케이블카 멈춤 사고와 관련 여수해상케이블카 등 삭도시설 안전관리자 간담회 개최

여수해상케이블카㈜, ㈜유심천레저산업, 여수챌린지파크루지㈜ 등 3개사 대상

4 여수시, 삭도시설 안전관리자 간담회 개최.jpg

▲ 여수시가 지난 8일 관내 삭도시설 3개 업체 안전관리자에 사고발생 시 대응·수습복구 등 매뉴얼 안내 및 점검을 비롯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8일 관내 삭도(공중에 매달린 밧줄에 운반기를 설치해 여객 또는 화물을 운송하는 교통 수단)시설 안전관리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3월 발생한 여수해상케이블카 멈춤 사고와 관련해 삭도시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함이다.

 

이날 여수해상케이블카㈜, ㈜유심천레저산업, 여수챌린지파크루지㈜ 등 3곳의 관내 삭도시설 관계자가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여수시는 3개 업체 안전관리자에 삭도시설 사고발생 시 대응·수습복구 등 매뉴얼 안내 및 점검을 비롯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정수환 교통과장은 “관람객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자들의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하며, “시에서도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삭도시설의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병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