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조화로운 교권-학생 인권의 첫발 내딛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보

여수교육지원청, 조화로운 교권-학생 인권의 첫발 내딛어

2024학년도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정기회 개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정기회 1.jpg

▲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정기회 모습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4월 9일(화) 중회의실에서 지역교권보호위원회위원 31명을 대상으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지난 3월 28일 개정된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을 근거로 기존에 학교에서 운영되었던 학교교권보호위원회가 지역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었다. 

 

이에 따라 여수교육지원청은 교육활동 보호에 전문성을 지닌 교원, 경찰, 변호사, 학부모, 관련 전문가 등의 참여를 통해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의 전문성 및 신뢰성을 제고하고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에 대한 보호를 제공한다.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정기회 2.jpg

▲  지역교권보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지역교권보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운영 규정 제정, 소위원회 위임 의결 사항 등을 심의하는 정기회를 진행하였다. 이후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에 대해 안내하고 연수를 통하여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 지역교권보호위원회에서는 고등학교 이하 각급학교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하여 ▲교육활동 침해 기준 마련 및 예방 대책 수립 ▲교육활동 침해 학생에 대한 조치 ▲교육활동 침해 보호자 등에 대한 조치 ▲교원의 교육활동과 관련된 분쟁의 조정 ▲그 밖에 교육장이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하여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심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들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서금열 교육장은 “지역교권보호위원회를 통해 교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수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병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