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여수산단공발협, 과학인재 육성 맞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보

LG화학 여수공장-여수산단공발협, 과학인재 육성 맞손

여수시여수산단공발협과 선순환 프로그램 펼쳐
12개 고교 과학·화학 동아리 대상
과학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

66273_65101_2520.jpg

▲ LG화학 여수공장 직원이 학생들에게 석유화학 산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전남 여수국가산단 입주기업인 LG화학 여수공장과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가 여수시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지역 과학 인재 육성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지역 과학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여수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여수산단·LG화학 여수공장 견학을 통해 지역의 대표 기반 산업인 석유화학 산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고교 동문 선배와 진로·취업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지역의 우수 인재를 배출하고 결과적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LG화학은 지난해 여수 지역 12개 고등학교 과학·화학 동아리 학생 335명을 대상으로 '지역과학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올해도 다음달부터 2달 동안 진행한다.
 
이현규 LG화학 여수공장 주재임원은 "민관산학이 상호 연계되어 지속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결과적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라며 "기업과 지역이 상생 파트너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에게 친환경 여성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꿈을 품다, 희망 그린 박스', 생활 속 ESG 실천 어플 '알지'를 이용한 청소년 후원 사업 '알지, 풀지' 등 지역 사회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병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